본문 바로가기

맛집/분식 & 간식

꼬리 달린 색다른 김말이 튀김과 국물떡볶이 - 디큐브시티 미미네

반응형


홍대에서 국물떡볶이와 튀김으로 유명세를 떨친 미미네가 신도림 디큐브시티에 새 둥지를 틀었는데요

디큐브시티 오픈하자마자 달려가서 그 맛을 보고 감동을 했었어요.

2011/10/02 - [맛집/분식 & 간식] - 미미네 국물떡볶이와 새우튀김 - 신도림 디큐브시티

 


백화점 지하  델리 매장에 있는 관계로 메뉴는 국물 떡볶이와 튀김 한 종류 뿐이에요.

지난 방문에서는 큼직한 새우 튀김이 있었는데... 9월 말부터 새우 수급에 약간 문제가 생긴거 같더라구요

얼마전 방문해보니 안내 표지판에 새우 튀김은 잠정 중단이 됐다고 적혀 있었어요

새우튀김의 빈자리에는 대신 김말이 튀김이 전격! 투입되었어요


봉지에 적혀 있는 손튀김 & 국물 떡볶이 미미네.. 글씨체도 예뻐요 ㅎㅎ

모든 주문은 테이크 아웃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푸드코트 안에서 먹는거라도 이렇게 포장을 해줘요.

드디어 봉지를 열고, 국물 떡볶이와 김말이 튀김이 튀김을 세팅했어요~


미미네 국물 떡볶이 가격은 3500원. 김말이 튀김 8개 5000원이에요.


떡볶이는 밀가루 떡을 사용해 부드럽고 말랑말랑해요. 국물이 많은 편인데 약간 달달한 맛으로

어린시절 학교앞 떡볶이를 연상시킵니다.


그리고... 새우튀김 대신 투입된 김말이 튀김!

일반 김말이 튀김과는 약간 생김이 다르죠? 일반 김말이는 튀김옷이 두껍고, 크기도 큰데 반해

미미네 김말이는 한입 싸이즈로 아담하고, 튀김옷이 없어 김의 본래 색깔이 보여요


가장 특이한점은 바로 김말이의 꼬리!!!!!!!!!!!!!!!!

오징어 다리같기도 하고... 꼬마 게 다리 같기도 한 ... 신기하게 생긴 저 꼬리는

김말이 안에 있어야 할 당면을 일부러 삐죽 나오게 만들어서 식감을 살린거 같아요.

김말이 튀김을 먹을때 꼬리부터 먹으면 오도독 오도독 소리가 나면서 정말 바삭하고 

신기한것은 꽃게랑 먹을 때나는 꽃게 향이 튀김에서 난다는 거에요.



그냥도 먹어도 맛있지만, 국물 떡볶이에 푹 담궈서 양념이 밴 김말이 튀김은 정말 최고에요.

미미네의 새우 튀김이 그립긴 하지만, 당분간은 꼬리달린 김말이 튀김으로 아쉬움을 달래야 겠어요.

2011/10/11 - [정보] - 신도림 디큐브시티 5-6층 전문 식당가 맛집들

추천 꾸욱~!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