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도락

송년모임 어디서 하세요? 우삼겹 전문 논현동 본가

반응형


2011년도 벌써 마지막 달에 접어들었습니다. 중순 넘어가면 다들 바쁠거 같아서.. 

그동안 얼굴 보기 힘들었던 친구들과 조촐한 송년 모임 미리 당겨서 했어요.


논현동 영동시장 골목에 있는 우삼겹 전문점 본가에요.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이 앞은 언제나 북적북적하네요. 


송년회의 자리인 만큼 다들 소고기 먹자고 해서 모듬구이를 시켜보았어요.  

본가랑 옆에 있는 원조쌈밥이랑 같은 곳에서 운영해서 고기를 주문하면 이렇게 쌈이 푸짐하게 나와요.


본가 모듬구이 (5만 5천원) 에요. 소고기 갈비살과 꽃살, 안창살, 버섯과 단호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문할 때는 몰랐는데 우삼겹은 모듬에 포함이 안되어 있었어요 ㅠㅠ 


일단 숯불에 각자 좋아하는 부위랑 버섯이랑 구워봅니다. 


소고기는 수입산인데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여러가지 쌈에다 곁들어 먹으니 푸짐하고 좋아요.

다만, 우삼겹 마니아인 저는 우삼겹이 넘 땡기길래 추가로 우삼겹 2인분 주문했어요. 


소고기 양지부근을 얇게 썰어서 꼭 삼겹살 같이 보이는.. 그래서 이름도 우삼겹이라죠...

달짝지근하고 짭조름한 양념에 버무려진 우삼겹 양념구이~ 보기만 해도 흐믓해요. 


우삼겹은 양념이 되어 있기 때문에 생고기를 먹은 다음 먹기를 잘 한거 같아요. 

모듬구이에 우삼겹까지 먹으니까 진짜 배불렀는데 마무리 입가심으로 냉면을 안먹을 수 없잖아요. 


물냉면에다가 우삼겹 말아서 먹는 이맛.. 왜이리 맛있는지.... 

좋은 친구들과 맛난 음식과 함께 2011년의 마무리 잘 했습니다. 이웃님들도 즐거운 연말 되세요.  


2011/12/16 -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불고기맛집 - 영동시장 새마을 식당

2011/02/18 - 이색 불판에 구워 먹는 삼겹살 + 겨울별미 도루묵 찌개 - 종로 바베큐보쌈 

추천 꾸욱~!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