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위기탈출넘버원 위험한 밥상 김 칼국수 동맥경화 치료와 증상

반응형



2월 3일 위기탈출 넘버원 위험한 밥상에는 mc장윤정의 남편인 도경완 아나운서가 함께 참여했어요

지난번 추석에도 나와서 닭살 연기 보이더니 이번에도 나왔네요~ ㅎㅎ 



오랜만에 휴일을 함께하는 장윤정, 도경완 부부!

도장 커플의 2세가 생긴 뒤로 서로에 대한 마음이 더 애틋해진 듯 한데요

 

윤정씨와 아이가 먹고 싶은 음식이라면 뭐든 준비해주고 싶은 경완씨는

집 앞 재래시장에서 우연히 만난 이웃주민 영미씨와 함께 직접 장까지 봅니다.

 


며칠 후, 외출하는 도장 커플 앞에서 영미씨가 쓰러져 동맥경화를 진단받았는데요

영미씨가 동맥경화에 걸린 원인은 평소 김을 먹는 ‘이 습관’ 때문!

 

동맥경화에 걸리게 만든 잘못된 습관은 무엇일지?

넘버원을 통해 알아보시죠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김!!!!  

마른 김 다섯 장에 들어 있는 단백질 양이 달걀 한 개에 들어 있는 양과 비슷합니다. 

또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아주 좋은 영양식품일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진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김밥, 김초밥, 김부각, 김 양념 무침, 김자반 등 다양한 요리에 응용할 수 있는데, 

보관할 때는 습기가 차지 않도록 밀봉해 냉장보관해야 하고, 전자렌지에 약 10초간 데우면 더욱 바삭하고 맛있는 김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영양식품인데, 잘 못 섭취할 경우에는 동맥경화에 걸릴 수 있다니 방송을 보고 알았는데요, 정답은 바로 김을 기름에 발라서 너무 오래 두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들기름을 바른 경우 더 빠르게 산화 되기 때문에 가급적 적은 양만 구워서 빨리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철은 심혈관질환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계절인데, 기온이 낮아질수록 혈관이 수축돼 심장근육과 신체장기에 혈액과 산소공급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동맥경화의 가장 큰 원인은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지면 발생확률이 높아집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이 250mg/dl 이상일 경우 일반인보다 동맥경화성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5배정도 증가합니다. 


특별한 초기증상이 없고, 진행부위에 따라 증상이 나타납니다. 혈압이 높아지고 전신에 혈액을 통해 공급되는 영양소와 산소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감각이상을 느낄 수 있는데, 저림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뇌혈관에 동맥경화가 나타날 경우에는 두통, 현훈, 기억력 감소를 거쳐 뇌졸중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심장혈관에 동맥경화가 올 경우 흉통과 호흡곤란의 증상을 보이고, 반대로 신장 동맥에 나타나면 다리와 얼굴에 부종이 생기고 요독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하지동맥경화의 경우 발이 잘 붓고 걸음을 오래 걸을 수 없으며 발에 통증과 색 변화를 동반합니다.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전이 생기고 혈관내경이 급격하게 좁아지거나 막혀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으로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방이 가장 중요한데, 예방을 위해서는 흡연과 지나친 음주는 피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 저염식을 습관화하고 동물성 지방섭취를 줄이는 등의 철저한 식이요법을 지키고, 규칙적인 운동도 중요합니다. 



근력운동보다 유산소운동이 도움이 되며 특히 빠르게 걷기 혹은 가벼운 조깅 등의 운동이 좋은데, 다만 겨울철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 야외에서 하는 운동은 혈압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2013/07/17 - [뉴스] - 심진화 권미진 다이어트 전후 파격노출 화보, 해독주스 레시피


2010/02/22 - [정보] - 복부비만 기준 남자 여자, 14일 완성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과 조리방법, 효과


2013/10/29 - [뉴스] - 이영애의 만찬 한복 화보, 40대 나이에도 전성기 못지 않은 섹시미 알고보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