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엄지의제왕 산삼 발효액, 마늘생강 발효액 효능 매실엑기스 만드는방법

반응형



6월 3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한의사 우호 원장과 자연치료 전문가 서재걸 원장이 출연해 

발효의 기적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장수 지역의 공통점은? 바로 발효음식을 먹고 있다는 것인데, 

'요구르트의 고향'이라는 불가리아가 장수 국가로 불리는 비결이 바로 요구르트에 있다고 합니다.  



* 유산균 요구르트의 효능 *  

유산균 보급을 통해 장 속에 남아있는 숙변 물질들을 제거하고 

유익균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산균 내의 식이섬유들이 혈당 수치를 조절해 치매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런데 유산균 요구르트보다 100배나 많은 유산균이 들어있는 음식이 있다는데,  

바로 우리나라의 막걸리!!!  


* 막걸리의 유산균 함량 * 

쌀을 주재료로 누룩을 이용해 만드는 막걸리는 패트병(700~800ml) 1병 기준으로 

약 700~800억개의 유산균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는 일반 요구르트 1병(65ml)의 100배 이상!! 


* 유산균 막걸리 섭취할때 주의할점 * 


하루에 3잔 이상 먹지 않도록 하고, 

가라앉은 부분까지 전부 마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 막걸리의 항암 효과 * 

의학적으로 막걸리는 2008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에서 이미 항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는데, 농축시킨 막걸리를 유방암, 간암, 대장암, 피부암 세포에 주입했더니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하루에 막걸리 1~2잔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내 몸에 기적을 일으키는 발효! 

면역력을 키우고 자연치유력을 만드는 힘이 바로 유산균인데,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게 되므로 유산균을 보충해줘야 하고, 

반드시 발효음식을 챙겨 먹어야 합니다. 


한번 만들어 놓으면, 가장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발효 음식이 바로 '발효액'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발효 음식 만들기 대공개! 



* 1위 매실 발효액 만들기 

매실은 한의학적으로는 수렴작용을 통해 기운을 올리고 혈관을 수축시켜 출혈을 멈추고 기침을 잡아준다. 또 살균, 살충 등의 해독 작용이 강하다. 


1. 매실을 잘 씻어 건져 놓은 다음, 유리통에 매실을 넣고 매실 양의 0.3% 정도의 설탕을 넣어 잘 섞는다. 

2. 바람이 통하는 뚜껑을 덮어 보관한 뒤, 2~4일 후에 잘 섞어 주면서 설탕이 남아 있는지 확인한다.





* 2위 - 마늘 생강 발효액 레시피 

마늘과 생강을 1:1 비율로 하고, 두 가지 비율은 기호에 따라 바꿔도 상관은 없다. 


1. 마늘과 생강은 잘 씻어 물기를 빼고, 좋은 성분이 잘 우러나도록 반 토막 내는 것이 좋다. 

2. 설탕은 원재료의 1/2정도 넣어주고, 공기가 통하고 먼지가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만 입구를 닫아서 햇빛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 3위 - 산삼 발효액 만들기 

인삼과 더덕을 함께 넣어 산삼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만든 발효액을 말한다. 


1. 인삼과 더덕을 2:1 비율로 통에 담고 설탕은 전체 재료의 반 정도 넣고 발효 시킨다. 

* 발효액 만들때 주의할점 

발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자주 섞어 주는 것인데, 발효가 골고루 잘 되도록 자주 섞어주면 기포가 생기는데 이는 발효가 잘 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2014/05/29 - [뉴스] - 아토피에 좋은 계피 스프레이 녹차세정수 만드는방법, 식재료청소법의 효과


2014/04/10 - [뉴스] - 천기누설 멍게껍질엑기스 효능, 무릎 관절염에 좋은음식


2014/02/26 - [뉴스] - 엄지의제왕 티벳버섯 무료분양 유산균 우유요구르트 만드는 방법, 효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