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

(37)
알토란 낙지덮밥 황금레시피 임성근 낙지덮밥 만드는법 만원 보양식 10월 30일 mbn 알토란 104회 만 원 보양식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낙지덮밥 & 낙지탕 레시피 임짱의 낙지볶음 낙지덮밥 재료 : 낙지 2마리, 식용유 3큰술, 참기름 1큰술, 대파2개, 양파 1개, 홍고추 1개, 밥 2공기, 상추2장, 찹쌀가루(or전분) 반 큰술, 김가루 1. 낙지 손질법 낙지는 몸통과 다리를 분리하고 다리에 밀가루 1큰술, 소금 약간 넣어 20~30번 치댄다. 깨끗한 물에 4~5번 씻어 헹군다. 끓는 물(800mL)에 손질한 낙지를 데친다 데친 낙지는 찬물에 담가두면 탱탱해진다. 데친 낙지는 3등분 한 후 다리 상단 부분을 제외하고 5~6cm 크기로 썬다 2. 만능양념장 만드는법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반 큰술, 물엿 1큰술, 후추 한 꼬집, 고추장 2큰술 양념..
천기누설 아보카도오일먹는법 효능 고혈압 아보카도 기름 사용법 파는곳 mbn 천기누설 230회 내 몸을 살리는 똑똑한 기름 섭취법 콩 기름밥, 생 들기름, 아보카도 기름 효능 아보카도의 효능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아보카도 !!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올라가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 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 E 성분은 수분을 유지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풍부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심혈관 질환, 고혈압을 예방한다. 고혈압에 도움을 준 과일 기름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사실 아보카도에는 지방이 많은데 아보카도가 내는 열량의 약 77%가 이 지방에서 나온다. 하지만 아보카도의 지방은 대부분이 올레산, 즉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이다. 올레산은..
바오밥나무 열매분말 효능 천기누설 당뇨 바오밥나무 열매가루먹는법 파우더 부작용 mbn 천기누설 229회 살빼고 혈관 살리는 열매당뇨 완화에 도움을 준 바오밥 열매 효능 * 바오밥나무의 효능 생텍쥐베리의 소설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바오밥 나무!!! 열대아프리카에 자생하는 장생나무로 바오밥열매는 세포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뉴욕타임스와 영국 텔래그래프 등에서 슈퍼푸드로 선정되면서 집중조명을 받기도 했다. 바오밥 열매 파우더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아사이베리의 2배, 블루베리의 13배에 달한다. 또 식이섬유는 사과의 33배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칼슘성분도 우유의 2배, 비타민 C는 복숭아의 15배를 능가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당뇨에 좋은 음식 바오밥 열매 분말가루 바오밥 열매에 풍부한 식이섬유 중 80% 이상을 차지하는 수..
빅마마닭가슴살튀김 기분좋은날 이혜정 닭가슴살 튀김 드레싱 타르타르소스 10월 26일 mbc 기분좋은날 빅마마 이혜정 레시피 닭가슴살 튀김하는법 닭가슴살 치킨가스 재료 닭가슴살, 밀가루, 소금, 계란 흰자, 전분가루, 맛간장 2T, 파슬리 가루, 기름 1. 닭가슴살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밀가루를 골고루 묻힌다 2. 볼에 달걀흰자와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 빅마마의 팁 달걀은 흰자만 사용하면 튀김색이 깨끗하다. 3. 밀가루 양 1/3정도의 감자전분을 넣는다. 4. 맛간장 2큰술을 넣는다. 5. 파슬리를 넣고 잘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든다. * 깻잎을 다져서 넣어도 좋다. 6. 튀김반죽에 밀가루를 묻힌 닭가슴살을 넣는다. 7. 달군 기름에 닭가슴살을 튀긴다. * 닭가슴살 부드럽게 만드는방법 고온에서 바짝 굽지 말고 낮은 온도에서 튀긴다. 또 두번 튀기면 더욱 바삭바삭하다. 8..
알토란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김하진 무생채 만드는 법 냉면집 무김치 mbn 알토란 103회 가을 무요리 시래기삽겹살찜 동태조림 무우나물 달콤하면서 새콤한 무우 생채 재료 : 무 600g(초록색 부분), 물 5큰술, 고춧가루 3큰술, 식초 4큰술, 설탕 3큰술, 소금 두 꼬집, 생강즙 1작은술 1. 무 600g(초록색 부분)을 가로로 반 자른 후 세로로 얇게 썬 다음 보통 굵기로 채썬다 * 김하진의 팁 무의 초록부분 : 햇볕을 보고 자라 단맛이 강하고 아삭아삭해 생채에 적합 무의 하얀 부분 : 단맛보다 매운맛이 강하고 부드러워 숙채 (무나물)에 쓴다. 2. 물 5큰술에 고춧가루 3큰술을 넣고 잘 개어 준다. 젖은 보에 고춧가루 갠 물을 부어 무채에 고춧물을 짠다 고춧물이 들도록 잘 버무려준다. * 고춧가루를 넣지 않고 양념하면 치킨집 초절임 무가 된다. 3. 식초 4큰술,..
청양고추청 청양고추발효액 만들기 기분좋은날 청양고추청 전진주 레시피 10월 24일 mbc 기분좋은날 설탕 줄이는 방법전진주 청양고추청 & 생강청 청양고추발효액 만들기 재료 청양고추 1kg, 설탕 1kg, 유리병, 망, 자갈 1. 청양고추1kg은 깨끗하게 세척한 후 물기를 뺸다. 발효가 잘 되도록 얇게 썰어준다. 청양고추에 설탕 500g을 넣고 잘 섞는다. 2. 소독한 유리병에 설탕에 버무린 청양고추를 담는다. 나머지 설탕 500g을 넣어 덮어준다. 맨 위에는 망에 담은 자갈을 눌러 둔다. 자갈로 눌러주어야 무르지 않고 발효가 잘 된다. 청양고추청 숙성기간 생강청과 마찬가지로 1년 정도 숙성하면 좋다. 청양고추청 활용 요리 제육볶음 등 고기요리, 매콤한 요리에 설탕 대신 넣어주면 고혈압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2016/03/22 - 만물상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만능 빨..
알토란 시래기 삼겹살 찜 레시피 임성근 시래기삼겹살 찜 만드는법 10월 23일 mbn 알토란 103회 임성근시래기삼겹살찜 황금레시피 시래기 삶는 방법 말린 시래기는 물에 10분 정도 담근 후 설탕 3~4큰술을 넣고 센불에서 30분 삶는다. * 임짱의 부드러운 시래기 비법 설탕이나 소다 반 작은술을 넣는다. 찬물을 갈아주면서 하루 동안 시래기를 담가둔다. 잘 삶아은 시래기 500g은 껍질을 벗겨서 준비한다. 냄비에 물 7컵, 간장 1컵, 커피 가루 2큰술, 된장 2큰술, 물엿 1컵을 넣고 양파 1개, 대파 1뿌리, 생강 1개, 마늘 5알, 사과 1개 통 삼겹살 400g을 넣고 삶는다. * 돼지고기수육 맛있게 삶는법 강불 20분, 중불 15분, 약불 10분 삶고 10분간 뜸을 들인다 간장 2큰술, 된장 2큰술, 새우젓 2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생..
만물상 고구마 말랭이 살림 9단의 만물상 전자렌지로 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방법 살림 9단의 만물상 163회 10년 젊게 살기 프로젝트 제2탄! 회춘의 세가지 비밀 햄프씨드 밥, 늙은호박 즙, 고구마말랭이 76세 전안순 살림9단의 회춘의 비결! 고구마 말랭이 ! 전자렌지로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1. 삶은 고구마를 식힌 후 길게 자른다. 고구마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기 떄문에 벗기지 않는다. 2. 접시에 자른 고구마를 담는다. 3. 고구마를 담은 접시를 비닐로 덮는다. 4. 이쑤시개 등을 사용해 구멍을 몇개 내준다. 5. 전자렌지에 넣고 2분간 돌린다. 2분 돌린후 고구마를 식힌다. 계속 가열하는 것이 아니라 2분씩 4~5회에 걸쳐 데워주는 것이 비법!!! 수분이 날아가 쫄깃하고 말랑말랑해지면 고구마 말랭이 완성!! 2016/03/21 - 대마씨앗 햄프씨드 효능 부작용 천기누설 햄프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