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

(20)
만물상매운 갈비찜 황금레시피 김청자 매운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살림구단 만물상 177회 꿀팁의 대발견 명절 남은음식 200프로 활용법 명절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화끈한 소매운갈비찜 1. 대파는 먹기 좋게 썰고, 양파는 채썬다. 2. 마늘을 절구에 넣고 다진다 마늘은 칼로 다지는 것 보다 절구로 빻아야 국물이 진득해지고 맛과 향이 강해진다 3. 배 반쪽을 믹서에 곱게 갈고, 절구에 찐 마늘을 듬뿍 넣어 섞는다. 4. 키위 1개 갈은것, 간장, 고춧가루, 청양고추가루, 매실액을 넣어 양념을 만든다. 압력솥에 핏물을 뺀 돼지갈비 (또는 소갈비)에 배, 생강, 양파, 마늘을 넣는다. * 배를 넣으면 간이 잘배고 단맛이 난다 (파인애플, 키위 등으로 대체) 된장 소금을 넣고 재료가 잠길정도로 물을 넣고 센 불에 20분 정도 삶는다. 다 쪄지면 약불로 줄여 10분정도 더 삶고 ..
강순의육전 소고기전 만드는법 살림 9단의 만물상강순이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살림구단 만물상 강순의 육전 176회 명절음식 다시마육수 떡국 나박김치 레시피 종갓집 강순희 명인 비법 소고기육전 만드는 방법 다시마물 (다시마육수)에 소금으로 간을 한다. 2015/11/19 - 강순의명인 다시마육수 만드는법 종갓집 천연조미료 다시마물 만들기 육전은 쇠고기 우둔살을 3mm정도로 얇게 떠서 준비한다. 고기에 사방으로 칼집을 넣어야 나중에 오그라들지 않는다. 칼집낸 우둔살을 다시마물에 담갔다 뺀다. 핏물이 빠지게 둔다. 핏물뺀 우둔살에 밀가루를 입힌다. 계란 노른자물을 입힌다. 달군 후라이팬을 중불로 두고 고기전을 부친다. 청 홍고추를 올려 꾸민다. 육전은 익기전에 뒤집어 주는것이 포인트!! 너무 오래 부치면 고기가 질겨져 맛이 없다. 계란이 익을 정도로만 살짝 부친다. 2016/02/02..
블랙커민씨드오일 효능 파는곳 천기누설 블랙커민시드오일 부작용 1월 22일 mbn 천기누설 242회 내 몸 맞춤 해독법미나리 해독다이어트 블랙커민씨드 효능 암 세포도 물리치는 기적의 씨앗 블랙커민시드 오일 효능 블랙커민은 주로 중동이나 서아시아 지역에서 자라는 장미과 식물로 이집트에서는 왕과 여왕의 기름으로 블랙커민시드오일이 사용되었다. 투탕카멘과 클레오파트라는 건강과 미용을 위해 블랙커민시드오일을 사용했다는 기록이 전해진고 유럽이나 터키, 인도 등지에서는 향신료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블랙커먼시드 오일에 주목해야 할 성분은 바로 티모퀴논!!! 암을 억제한다는 미국 암연구학회 연구결과가 있는데 췌장암동물실험결과 종양의 크기가 67% 줄었다고 한다. 블랙커민시드 오일로 암 재발 예방 관리하는 민병숙 씨 까만씨앗 블랙커먼씨드 먹는법 오일 형태로 섭취하는것이 체내 흡수율..
감꼭지차 만드는 법 효능 천기누설 혈관건강 감꼭지 물 만들기 부작용 mbn 천기누설 228회 막힌혈관 위장을 뚫어야 산다양배추 심지 피클 연자육차 카카오닙스 주먹밥 레시피 * 감꼭지의 효능 감꼭지에는 혈액을 맑게 해주는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감 과육에 비해 각각 1.5배 2.5배 이상 풍부하게 들어 있다. 감꼭지를 말려 차로 마시면 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 * 감꼭지 말리는법 곶감을 먹고 남은 감꼭지를 식초 물에 10분 정도 담가 소독한다. 깨끗이 씻은 감꼭지는 바람이 잘통하는 곳에서 2~2일 동안 바짝 말린다. * 감꼭지차 만들기 물 1리터에 말린 감꼭지 10개를 넣고 10분 정도 팔팔 끓여 준다. * 감꼭지 물 먹는 방법 감꼭지차와 궁합이 잘 맞는 재료는 생강!!! 생강은 천연 혈액순환제로 불리는데 추위로 몸이 움츠러들어 혈액순환이 안될때 감꼭지..
임성근 계란찜 마 달걀찜 기분 좋은 날 계란찜 레시피 화산계란찜만드는법 11월 21일 mbc 기분좋은날 뿌리채소 건강법 임성근 조리장 마 계란찜 화산 달걀찜 만드는 법 1. 계란 5개를 풀고, 물 1컵, 황설탕 반 큰술, 새우젓 2큰술을 넣는다. 2. 계란 물을 체에 내려서 알끈을 없앤다. 3. 걸러낸 계란 물에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채 썬 마를 넣고 섞는다. * 마를 넣으면 계란찜이 부드러워진고 소화가 잘 된다. 타지 않게 천천히 저어준다. 4. 뚝배기 또는 오목한 그릇으로 뚜껑을 덮어준다. 달걀찜이 봉긋하게 솟아오르면 쪽파, 깨를 뿌려 주면 임짱의 계란찜 완성!! 2017/01/15 - 고구마 깍두기 만드는 방법 칼슘이 많은음식 고구마 요리 레시피 2017/01/16 - 만물상 전기밥솥으로 조청만들기 살림구단 이기주 조청만드는법 2017/01/09 - 콩탕 만드는법 윤희..
강순의해물보쌈 물김치 담그는 방법 살림 9단의 만물상해물보쌈 물김치 겨울보약김치 살림구단의 만물상 175회강순이 겨울보약김치 겨울 혈관을 지켜주는 보약!! 강순의 해물보쌈 물김치 만드는법 1. 배추와 반달모양으로 썰은 무는 소금물에 절인 후 멸치액젓1큰술, 찹쌀풀 2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2. 오목한 볼에 풋마늘을 십자모양으로 놓고 (끈으로 사용) , 절인 배춧잎을 잘 펴서 놓는다. 그 속에 양념한 배추와 무를 차곡차곡 넣는다. 3. 전복, 새우, 말린 밤, 말린 대추, 실고추를 넣고 배춧잎으로 잘 감싼 후 풋마늘로 묶는다. 4. 김치국물 만드는법 다시마육수에 고운고춧가루 2작은술, 배추 절인물 약간, 소금 1작은술을 넣는다. 해물보쌈김치에 김칫국물을 부어주고 10일 정도 숙성하면 겨울 보약김치 강순의해물김치 물김치 완성!!! 2017/01/15 - 만물상강순의 무..
만물상 전기밥솥으로 조청만들기 이기주 살림 9단의 만물상 전기밥솥 요리 살림구단 175회 이기주 레시피일식집 달걀찜 등갈비폭립 수제조청 감기예방!! 전기밥솥으로 조청 만들기 10인용 전기밥통 기준 레시피 1. 쌀 700g을 물을 적게 넣고 고두밥을 짓는다. 고두밥에 엿기름 300g을 넣고 물을 넘치지 않을 정도로 부어준다. 6~8시간 보온 상태에서 삭힌다. 2. 삭혀진 엿기름 + 고두밥을 고운망에 물만 거른다. 눌러서 짜면 탁해지므로 주의!! 3. 거른 물에 건강즙을 넣고 뚜껑을 연채로 취사 버튼을 누른다. 뚜껑 손잡이만 잠김으로 돌려놓으면 취사 버튼을 누를수 있다. 1시간 30분 정도 두면 조청 완성!! 원하는 농도가 되면 전원 코드를 빼면 된다. * 전기밥솥 조청 보관방법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길게는 6개월까지 두고 먹을 수 잇다. 2017/01/15 - ..
강순의 무우말랭이김치만드는법 살림 9단의 만물상 무말랭이 김치 만드는법 1월 15일 살림 9단의 만물상 175회강순이 해물보쌈김치 무말랭이 톳김치 강순의 무말랭이 보쌈김치 만들기 1. 무우말랭이 6컵에 손등 높이의 물을 넣고 1시간 정도 불린다 2. 겨울 배추에 물 2컵, 소금 2큰술을 넣어 절임물에 2시간 정도 배추를 절인다 3. 멸치진젓 2/3컵, 멸치액젓 반 컵, 고추씨 4큰술, 풀국 4큰술, 다진마늘 2큰술, 멸치가루 2큰술, 고춧가루 2컵을 넣고 섞는다 4. 손질해놓은 홍갓과 쪽파를 넣고 버무린다. 5. 게장 멀국 2컵, 꿀 반 컵을 넣고 섞어 김칫소를 만든다. 6. 완성된 김칫소에 배추 밑동, 무말랭이. 마늘잎 2줌을 넣어 버무린다. 7. 굴젓 1컵에 게장 멀국을 넣어 따로 섞어준다. 8. 김치소와 굴젓을 넣고 배춧잎을 한 장씩 잘 덮어 마무리 한다 명절 손님상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