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3

(3)
기분 좋은 날 된장찌개 박영란 초간단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냉동보관 2월 10일 mbc 기분 좋은 날 박영란레시피 된장찌게 끓이는 방법 냉동실 보관 하는법 된장 4큰술에 참기름, 꿀, 고추장을 넣고 양념한다. 소고기(불고기) 100g에 설탕 1/3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을 넣고 버무린다. 밑간한 쇠고기에 양념한 된장을 넣고 가볍게 볶는다. 표고버섯 우린물 1컵, 물 1컵을 붓고 끓인다. 어슷썬 대파, 홍고추, 표고버섯을 듬뿍 넣고 끓인다. 된장찌개를 넉넉히 끓인 후 식힌다. 한번 먹을 만큼씩 나누어 지퍼백 (또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한다. 먹고 싶을때 꺼내 뚝배기에 넣고 끓이면 냉동실 밑반찬 초간단 된장찌개 완성!!! 2016/02/24 - 기분좋은날 된장 담그는법 담그는시기 정월장담그는날 된장가르기 2016/11/28 - 박영란 교수 고추장담그는법 마..
만물상노사봉 양배추김치찌개 살림구단 노사봉 식당 아리랑 양배추 김치 양배추김치찌개 살림 9단의 만물상장건강 장청소식단 179회노사봉간장게장 양배추김치 김치찌개 레시피 양배추 김치로 만드는 장건강 김치찌게 만드는법 무, 다시마, 멸치를 넣고 30~40분 끓여 육수를 만든다. 육수가 끓으면 먹기 좋게 썰은 소고기 사태살을 넣는다. * 양배추김치찌개에는 돼지고기보다는 쇠고기 추천!! 사태가 살짝 익으면 양배추 김치를 넣는다. 고추장을 풀어준다. 통멸치를 듬뿍 넣고 끓이면 완성!! 육수를 넉넉하게 부으면 해장국으로도 좋은 양배추김치찌게!! * 갓 담근 것보다는 묵은양배추김치가 찌개용으로 좋다. 2017/02/13 - 만물상 요구르트 미역샐러드 장건강법 최경숙 미역샐러드 레시피 2016/09/19 - 살림구단 만물상 저염간장게장 간장 새우장 만드는법 간장비율 보관법 2016/12/18 - 해독..
만물상 요구르트 미역 샐러드 살림 9단의 만물상장건강법 최경숙 미역샐러드 레시피 살림구단의 만물상 군살 쏙빼는 장건강법 식단미역 & 들깨 최경숙 요리연구가 미역요리법 미역볶음 & 미역 요구르트 샐러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건미역을 찬물에 10분간 불린 후 바락바락 씻어서 잡내를 제거한다. 불린 미역은 먹기 좋게 잘라서 요구르트에 넣으면 끝! 냉장고에서 8시간 정도 보관하면 더욱 맛있다. 잠자기전에 만들어 두었다가 아침에 섭취하면 만성 변비에 효과적!! * 요구르트미역 샐러드 만드는법 적 양파를 채썬다. 배를 채썰고, 쑥갓을 먹기 좋게 뜯어 넣는다. 데친 새우를 곁들인다. 샐러드 소스 레시피 다진마늘, 식초, 꿀을 같은 비율로 섞는다. 포도씨유, 요구르트에 불린 미역을 넣고 섞는다. 준비한 채소 위애 요구르트 미역 드레싱을 뿌린다. 허리둘레 10cm 줄이는 장건강 미역샐러드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