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

(14)
천기누설 녹차밥 만드는법 녹차카테킨 장 건강 녹차 카페인 함량 부작용 mbn 천기누설 습기의 습격을 막아라 264회잣송이 발효액 잣나무집 효능 녹차잎 나물무침 * 눅눅한 여름을 이기는 건강비책 습기 잡는 식재료의 정체 !! 녹차의 효능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건강식품 녹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가 있다. 또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녹차의 효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현미 녹차보다는 순수 녹차, 즉 잎녹차나 가루 녹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녹차밥 효능 백미에 부족한 비타민B, 비타민 C를 보충해주고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식후 혈당이 오르는 것을 막아준다. 밥솥에 씻은 쌀을 넣고, 가루 녹차 1티스푼을 넣어 잘 섞는다. 표고 버섯를 썰어넣고 밥을 짓는다. 몸속 습기를 빼주고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녹차밥 완성!! * 장 ..
알토란 10분 소불고기 대파불고기 임성근 알토란 10분만에 뚝딱 소불고기 파불고기 mbn 알토란 간편 소불고기 대파 소불고기 132회김하진 고추장 돼지구이 표길택 민어탕 만들기 * 알토란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1. 소고기는 불고기용 목심으로 얇게 썰은것을 준비한다. 2. 키친타월에 올려 살짝 눌러가며 핏물을 제거한다. 3. 대파 3대를 잡고 파채칼로 쓱쓱 긁어준다. 채칼이 없으면 가운데 심지를 제거하고 가늘게 채 썬다. 4. 아린맛 제거를 위해 찬 물에 5분간 담가둔다. 임성근 소불고기 양념장 황금비율 간장 1 : 설탕 1 : 물 7 5. 큰 볼에 간장 반 컵을 넣는다. 황설탕 반 컵을 넣는다. * 불고기에는 백설탕보다 황설탕을 넣으면 은은한 단맛이 나서 더욱 맛있다는 사실!! 물 3컵 반을 넣는다. 간 양파 100g, 다진 마늘 1큰술, 후춧가루 반 큰술, 깨소금 1큰술, 맛술 1큰술..
참외꼭지 효능 천기누설 참외꼭지 식초 만드는법 혈관건강 참외꼭지 말린것 mbn 천기누설 263회 혈관살리는 여름 과일 참외 수박 애플수박 미니수박 컬러수박 파는곳 참외꼭지 부작용 참외꼭지의 효능 떫고 쓴맛이 강해서 섭취하기 힘든 참외꼭지!! 하지만 참외 꼭지는 예부터 과체라는 한약재로 사용돼 왔을 만큼 효능이 뛰어나다. 쓴 맛을 내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간 기능의 회복을 돕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빈혈이 있거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참외꼭지 말린것 참외꼭지 말리는법 참외꼭지를 잘라준다. 채반에 단면을 위로 해서 겹치지 않게 놓는다. 수분이 많기 때문에 말리는 동안 손을 대면 변색되고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처음 그 상태로 1주일 정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린다. 식품 건조기를 사용할 때는 60도에서 8시간 정도 말린다. * 참외꼭지 식초 만들기 소독한 유리병에 참외꼭지..
알토란 청국장찌개 알토란냄새없는 청국장찌개 만드는법 임성근 청국장 레시피 mbn 알토란 발효밥상 임짱 청국장찌개 131회 김하진새우젖계란말이 이종임 만능양파청 1. 쌀뜨물 2컵에 청국장 150g, 된장 1큰술을 넣어 풀어준다. 2. 청국장 + 된장 푼 물을 체에 거른다. 3. 체에 거른 청국장 콩 알갱이를 냄비에 넣고, 쌀뜨물 1컵을 부어준 후 끓인다. 4. 돼지고기 전지(앞다리살) 100g을 1cm 두께로 두툼하게 썰어 준비한다. 다진마늘 반 큰술, 후추 한꼬집을 넣어 밑간한다. 5. 밑간한 돼지고기를 넣는다. 6. 나박하게 썰은 무를 넣는다. * 임짱의 알짜비법 신김치 대신 배추에 날콩가루를 넣어라!!! 날콩가루가 청국장 냄새를 잡아준다. 7. 배추 2장을 3등분 한 후 나박하게 썰고, 날콩가루 5큰술을 넣어 버무린다. 8. 콩가루에 버무린 배추를 넣고 센 불에서 2~3분..
만물상 검은깨죽 만들기 살림구단 만물상 믹서요리 이기주 검은깨죽 레시피 살림 9단의 만물상 믹서요리 레시피 197회 이기주 5분 초계탕 유귀열 오이나물볶음 노각무침 믹서요리 3분 검은깨죽 찬밥, 우유 반컵, 검은깨 3큰술, 뜨거운물 1컵, 소금 믹서에 식은밥 1컵을 넣는다. 검은깨 3큰술, 우유 1/2컵, 물 1컵, 소금 약간을 넣고 곱게 갈아준다. * 잣, 단호박 등 재료를 넣어주어도 좋다. 바쁜 아침에 간단하고 든든하게 !!! 믹서를 활용한 3분 검은깨 죽 완성! * 이기주의 팁 두유, 브로콜리를 활용하면 브로콜리 두유죽을 만들 수 있다. 2017/01/16 - 만물상 이기주 전기밥솥 조청만들기 이기주 살림구단 전기밥솥 요리 2017/05/22 - 만물상 유귀열 족집게밥상 가지배추찜 살림구단 상큼한 가지배추찜 소스 2016/08/23 - 알토란 1분 콩물 1분 콩국 초간..
알토란 새우젓두부찌개 김하진 새우젓두부찌개 만드는 법 두부새우젓찌개 레시피 mbn 알토란 이종임 만능양파식초 미역오이냉국임성근 청국장찌개 보리밥 발효밥상 131회 김하진의 새우젓요리 새우젓두부찌게 두부 한 모, 돼지고기 전지 200g, 애호박 100g,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양파 100g, 쌀뜨물 6컵, 삶은 머위대 100g 1. 애호박 100g을 반달썰기 하고, 양파 100g은 잘게 채썬다. 두부 한 모는 한 입 크기로 깍둑썰기 한다. 2. 삶은 머윗대 100g은 3cm길이로 썬다. 3. 돼지고기 앞다리살 200g은 한 입 크기로 잘게 썬다. 센불을 켜고 냄비를 먼저 달군 후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돼지고기에 소주 2큰술을 넣고, 참기름 2큰술을 넣고 볶는다. 4. 돼지고기가 하얗게 익으면 쌀뜨물 육수 5컵을 붓고 끓인다. 뚜껑을 닫고 육수가 끓어오를 때까지 한소끔..
애플수박 파는곳 천기누설 심근경색 컬러수박 미니수박 애플 수박 효능 6월 18일 mbn 천기누설 여름과일 수박 vs 참외 애플 수박 컬러수박 효능 판매하는곳 263회 혈관 튼튼 천연영양제 수박의 효능 메마른 몸에 수분을 채워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여름 대표 과일 수박!! 수박의 91.5%는 수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단백질, 당질, 비타민이 풍부하다. 수박 한 컵은 46칼로리에 불과하지만 비타민C와 A 하루 필요량의 20%와 17%가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동의보감에 수박은 마른 갈증과 더위로 인한 독을 없애고 속을 시원하게 하며 소변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나와있다. 수박에 주목해야 할 성분은 시트룰린!!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은 동맥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그런데 시트룰린은 수박의..
오매 만드는법 천기누설 매실 효능 오매 백매 오매차 만들기 부작용 mbn 천기누설 몸속 독소빼는 한알의 보약 매실 꿀 매실청 매실만능간장 백매 오매 파는곳 262회 * 매실 효능 검은 매실 오매의 효능 매실에 풍부한 유기산이 신맛을 내는데, 이 유기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구연산!! 당질의 대사를 촉진하며, 매실에 많은 칼슘 흡수를 돕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또 여름철 더위에 떨어진 식욕을 돋우고 위장 작용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예방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효능도 있다. 오매는 청매실을 1년 내내 먹기 위해 만든 것으로 까마귀처럼 까맣다고 해서 이름 붙여졌다. 동의 보감에 오매는 담을 삭이고, 구토, 갈증, 이질 , 설사를 그치게 하며 주독을 풀어준다고 했다.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 수확된 매실을 모아 연기에 쪄 검게 말린 '오매(烏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