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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약밥 다이어트 요리, 곤약떡 국수 이국주 2주곤약다이어트 성공방법


mbn 엄지의제왕에서는 내 건강을 지키는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곤약을 소개했습니다. 

* 개그우먼 이국주 곤약 다이어트 

탄수화물을 다 끊고 곤약으로 식사를 바꿨고 쾌변으로 숙변이 빠지면서 2주일 만에 6kg이 빠졌다고 했을만큼 곤약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곤약의 칼로리 

구양나무의 뿌리를 가공해서 만든것으로 같은 양일 경우 

쌀은 370kcal, 밀가루 330kcal 인데 반해 곤약은 5kcal 밖에 안됩니다.

* 곤약의 효능 

곤약은 적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유발하는 다이어트 식품이며 

곤약밥의 경우 장운동을 활발하게 시켜주어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등 증상을 완화시키고, 성인병에 도움을 줍니다. 




* 곤약 냄새 제거

곤약 특유의 냄새가 나기 때문에 처음 먹을 경우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식초물에 곤약을 데치면 특유의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 곤약을 보관할때에는 부패 방지를 위해 물과 같이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 곤약밥 짓기 

판으로 된 곤약을 믹서기에 갈아서 쌀과 섞는데, 

곤약과 쌀의 비율은 0.5: 1 정도가 적당하고, 차츰 곤약을 늘려가면 됩니다.  

최근에는 쌀처럼 가공된 곤약을 팔고 있어서 손쉽게 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곤약쌀은 일반 흰 쌀과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매우 비슷합니다. 



* 곤약쌀밥의 효능 

200g 기준 밥 한 공기가 보통 340kcal라면, 곤약쌀밥은 그 절반으로 탄수화물 함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 곤약해물면, 곤약국수 만드는법, 재료 

실곤약(곤약면), 꽃게 1마리, 미더덕, 무, 양파, 파, 팽이버섯, 홍고추, 다시마, 파뿌리 

*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면 만들기 

1. 먼저, 다시마, 무, 파뿌리를 넣고 육수를 우려낸다. 

2. 육수에 간장, 고춧가루, 된장을 풀고,  다진마늘, 후추를 넣는다. 

3. 끓기 시작하면, 꽃게와 미더덕 등 해물을 넣는다. 

4. 곤약면을 넣고 살짝 데치면 완성 

* 집에서 초간단 곤약국수 만들기 

해물과 육수내기가 번거롭다면 곤약면에 라면수프를 넣어 라면끓이듯이 손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또 동치미 국물에 살짝 데친 곤약면을 넣어주면 동치미 곤약냉면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 곤약섭취시 주의사항 부작용

곤약다이어트를 과하게 하면 체내 수분이 빠지고 단백질 섭취가 줄어 탈모가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영양분이 부족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곤약과 함께 우유, 콩, 두부, 생선, 닭 가슴살 등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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