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도락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고추장 불고기 - 영동시장 새마을 식당

반응형


아무리 옷을 꽁꽁 싸매고 출근해도.. 추운 겨울바람이 뼛속까지 파고드는 날씨네요..

요즘 추위만큼 물가도 매섭게 오르고 있어서 외식이나 모임한번 하기에도 부담스러워져요... 

그래서 가격은 저렴하고, 푸짐한 곳들을 주로 찾게 된답니다. 
 


논현동 영동시장 안쪽에 위치한 새마을식당이에요.... 체인점이 많아서 왠만한 곳에는 다 있죠.. 

처음에 여길 지나는데 새벽종이 울렸네 새아침이 밝았네...

새마을운동 노래가 나와서 킥킥대고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저희 어릴때만 해도 새마을운동처럼 일주일에 한번인가? 모여서 청소하는 그런게 있었거든요..

암튼... 새마을식당은 그런 추억을 담은 식당컨셉으로 문을 열고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며 맛집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곳이에요. 


새마을 식당에 오면 담백한 소금구이로 시작해 매콤한 양념이 된 열탄불고기를 먹고

마지막으로 돼지 껍데기로 마무리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앞 뒤 다 빼고... 열탄 불고기로 주구장창 먹어보기로 했죠.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져 나온 열탄 불고기에요. 


돼지고기를 차돌박이처럼 얇게 썰어 빨리 익으니까 빨리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숯불위에서 지글지글 열탄 불고기를 구워줍니다~ 양념냄새가 끝내주네요 ㅎ


양념고기라 불에 탈 수 있으니까 뒤적거리면서 골고루 잘 익을 수 있도록 구워주는게 좋아요 


상추위에 열탄불고기 듬뿍 올리고, 파절이 올려서 한입에 쏙~ 

고기도 고기지만 매콤달콤 자극적인 양념맛이 언제먹어도 입에 쩍쩍 붙네요 


열탄불고기 배불리 먹고, 마무리로는 공기밥에 얼큰한 김치찌개로 마무리했어요. 

묵은 김치에 돼지고기 덩어리가 숭덩숭덩 들어가 국물이 진하고 깔끔해요. 
 
주머니 가벼울때 부담없이 들러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이런 식당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ㅎ   

2010/10/27 - [맛집/식도락] - 속풀이에 이만한게 없죠~ 홍합이 들어간 매운짬뽕

2011/02/08 - [맛집/식도락] - 제철 해산물 싱싱한 킹크랩 맛보기~ 송파 가락시장 가락마당
 


추천 꾸욱~!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