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위기탈출넘버원 자전거타기 전립선 남성 생식기관 위험한 이유?

반응형



3월 31일 위기탈출 넘버원 안전사용설명서에서는 건강한 생활을 위한 자전거에 대한 모든 것이 공개됐습니다.  



* 자전거 타기 효과 *  

자전거 타기는 건강과 체력을 유지하고 증진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하체의 큰 근육을 주로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인 자전거 타기는 하체의 근력을 길러주고, 

규칙적으로 자전거를 타게 되면 폐활량이 증가됩니다. 

혈관의 탄력성이 좋아지고 혈압이 낮아지며, 

칼로리 소비가 많아 비만치료를 위한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적합합니다. 


그러나 건강 챙기려고 탄 자전거가 자칫 내 몸에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 


자전거의 브레이크는 한쪽은 앞바퀴 한쪽은 뒷바퀴를 제어합니다. 
내리막길에서 한쪽 브레이크만 잡고 자전거를 멈추려하면
전복되어 큰 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자전거를 타는 올바른 자세 * 


안 좋은 자세로 자전거를 타면 허리, 목 등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안장 높이는 자신의 다리길이에 맞추는 게 좋은데 발뒤꿈치를 올리고 무릎을 완전히 펼 수 있어야 합니다. 

팔은 ‘ㄴ’자로 굽히고 자연스럽게 앞으로 숙이는 게 바른 자세이고, 
자전거를 타기 전 스트레칭은 기본이며 헬멧 등의 안전 보호 장비는 필수!!! 




하루 중 자전거 사고가 가장 자주 발생하는 시간대는 일몰 때인 오후 6시부터 8시 사이로, 

야간에는 반드시 전조등과 후미등을 갖추고 눈에 잘 띄는 헬멧과 보호 장구를 착용해야 압니다. 



그리고, 횡단보도와 보도 위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위법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전거 오래 타면 남성의 생식기관에 좋지 않다? 이런 속설이 사실일지 실험을 했는데, 

그 결과 오래 탈 경우 남성 성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건 사실이었습니다. 


1주일에 3시간 넘게 자전거를 탄 남성에게 발기부전이 더 많이 생기게 되는데, 
이유는 자전거 안장이 생식기와 항문 사이인 회음부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입니다. 


자전거 안장 중 툭 튀어나온 앞부분이 직접 닿는 부위가 바로 회음부인데, 
자전거를 타면서 이 부위가 계속 눌리거나 충격을 받으면 음부신경압박증후군이 생기게 됩니다. 
처음엔 회음부가 저리고 뻐근하다 점점 얼얼하고 욱신거리면서 점점 감각이 둔해지고,  

신경이 손상되거나 일시적으로 혈액순환에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패드가 들어있는 기능성 사이클 바지를 입고, 핸들을 올려 허리를 편 자세로 앉아서 타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오래 탈 경우에는 수시로 자세를 바꾸고, 중간중간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