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27)
알토란보름나물 이종임 보름 나물 알토란 보름나물 만능 양념장 만드는법 mbn 알토란보름밥 김하진 북어무우국 167회임성근 콩나물 파채 돼지불고기 이종임 보름나물 호박오가리 취나물 시래기 알토란 만능양념장 보름나물 레시피 건호박오가리 80g, 건취나물 30g, 건시래기 50g, 물, 쌀뜨물, 현미유, 들기름 , 만능양념장 묵은 나물 아린맛 없애는 방법 1. 호박고지 80g을 40도 정도의 물에 40분 정도 불린다. 건취나물 30g을 쌀뜨물에 3시간 정도 불린다. 건시래기 50g을 쌀뜨물에 3시간 정도 불린다. * 묵은나물은 쌀뜨물에 담가 아린맛과 묵은 냄새를 제거한다. 2. 불린 시래기를 끓는 물에 넣고 1시간 정도 삶는다. 같은 방법으로 불린 취나물은 15분 삶는다. * 호박고지는 식감을 위해 삶지 않는다. 3. 삶은 나물은 삶은 물이 다 식을 때까지 물에 담가 둔다. 물..
천기누설 비트고구마 주스 만드는법 효능 당뇨 황반변성에 좋은 음식 고구마 비트쥬스 mbn 천기누설 299회 나쁜 공기잡는 발효식품방울토마토 된장 파는곳 바나나발효액 만들기 냉장고를 털어라 당뇨 극복에 도움을 주는 비트 효능 비트의 붉은 색을 내는 베타인 성분은 혈관 내 독소를 배출해 주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황반변성의 진행 속도를 늦춰준다. 당뇨 완화를 위한 비트 섭취법 5분 완성 초간단 고구마 비트주스 만들기 1. 비트 1/2개를 깍둑썰기 한다. 고구마는 삶아서 준비한다. 삶은 고구마 1/2개도 썰어준다. 당근 1/2쪽도 작은 크기로 썰어준다. 당근의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고 눈 건강을 도와준다. 2. 믹서에 썰어놓은 비트, 고구마, 당근을 넣고 우유 200ml를 넣어 갈아주면 된다. 우유는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흡수를 ..
알토란돼지불고기전골 콩나물 파채 돼지불고기 알토란 임성근 돼지 불고기전골 mbn 알토란 2018 정월대보름 밥상 김하진오곡밥이종임 보름나물 만능나물양념장 167회 알토란 돼지불고기 전골 임짱 파불고기 만드는법 돼지고기 목살 600g, 불린 당면 1줌, 콩나물 300g, 대파 2대 , 만능양념장 만능 불고기양념장 비율 1. 물 3컵 반에 간장 반 컵, 흑설탕 반 컵을 넣는다. 다진 마늘 3 큰 술 반, 후춧가루 반 큰 술, 소주 1 큰 술, 맛술 2 큰 술, 통깨 1 큰 술을 넣고 섞는다. 2. 양파 50g, 배 170g, 생강 10g을 잘라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믹서에 간 양파, 배, 생강을 양념장에 넣고 섞는다. * 돼지고기, 소고기 양념에 모두 가능하다. 3. 돼지고기 목살 600g을 먹기 좋게 자르고 양념장에 넣는다. * 고기는 오래 재우지 않고 즉석에서 버무린다. ..
알토란 무나물 무우나물 볶음 이종임 보름나물 알토란 만능나물양념장 레시피 mbn 알토란 정월대보름 오곡밥 나물완전정복임성근 콩나물파무침 돼지불고기전골 167회 이종님 무나물 맛있게 하는법 재료: 무우 400g, 소금 반 큰술, 현미유 1 큰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다진 파 흰 줄기 1 큰 술, 물 반 컵, 설탕 반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깨 1. 채 썬 무 400g에 소금 반 큰 술을 넣어 15~20분 정도 절인다. 2. 팬에 현미유 1 큰 술을 두른다. 절인 무를 넣고 센 불에서 1분 정도 볶는다. 3. 다진 마늘 1 작은 술, 다진 파 흰 줄기 1 큰 술, 물 반 컵, 설탕 반 작은 술을 넣고 색깔이 나지 않을 정도로만 볶는다. 4. 뚜껑을 덮은 뒤 3분 정도 더 익힌다. 3분 후 뚜껑을 열어 다시 볶다가 참기름 1 작은 술, 깨 적당량을 넣는다. 이종임의..
알토란북어뭇국 김하진 북어무국 대보름밥상 북어 무우국 북어국 끓이는법 mbn 알토란 김하진 오곡밥 만드는 법 167회 임성근 돼지불고기전골 이종임 만능나물양념장 알토란 북엇국 김하진 북어뭇국 재료: 북어포 2마리, 무 600g, 콩나물 100g, 대파 100g, 국간장 1~2 큰 술, 소금, 참기름 3 큰 술 1. 육수 팩에 북어 대가리 2개, 칼집 낸 청양고추 3개, 양파 반 개, 통후추 1 큰 술, 통마늘 30알을 넣는다. 2. 14컵 분량의 물에 육수 팩을 넣는다. 물 양이 10컵이 될 때까지 30분간 센 불로 끓인다. 3. 무 600g을 도톰하게 썬다. 물에 씻어 물기를 짠 북어포 2마리는 잔가시를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자른다. 4. 냄비에 썰어놓은 무우를 넣고 참기름 3 큰 술을 넣고 볶는다. 한입 크기로 썬 북어를 넣고 같이 볶는다. 무에서 수분이 나오기 시작..
만물상레몬밤 다이어트 효능 살림구단 만물상 레몬밤 가루파는곳 먹는법 부작용 살림9단 만물상 살빠지는 고기요리 다이어트찜닭콩나물돼지불고기 김선영 오징어찌개 233회 마시기만해도 살빠지는 만물상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 허브의 한 종류인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이 풍부해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을 억제한다.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뱃살이 빠지고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레몬밤 로즈마린산가루 효능 레몬밤을 우려서 차로 마시는것이 일반적인데 지방을 분해하려면 32.4mg의 로즈마린산이 필요하다 레몬밤 추출물 분말가루를 활용하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레몬밤 가루먹는법 레몬밤 차 만들기 물 1.5리터에 레몬밤 분말가루 1큰술을 넣고 저어준다 레몬밤 하루 섭취량 분말가루는 하루 1큰술이 적당하다 레몬밤 밥 만들기 쌀 1인분에 레몬밤 추출물 가루 1큰술을 넣는다 취사버튼을 누르고 ..
알토란김자반볶음 자반김 무침 만드는 법 알토란 김하진 김자반 볶음 레시피 mbn 알토란 임성근 김치전골 전찌개 레시피 유정임 무우말랭이 무침 김하진 달걀김국 166회 김하진의 김자반 볶음 재료: 자반용 김 100g , 곱게 빻은 천일염 반 큰 술, 포도씨유 4 큰 술, 설탕 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통깨 2 큰 술, 고운 고춧가루 1 큰 술 1. 자반용 김 1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뜯어준다 2. 손질된 자반용 김을 빈 그릇으로 옮긴다. 밑에 남은 김 부스러기는 버린다 3. 자반용 김에 곱게 빻은 천일염 반 큰 술과 포도씨유 4 큰 술을 골고루 뿌리면서 넣는다. 김과 잘 섞일 수 있게 버무리고, 속까지 양념이 밸 수 있게 5분 정도 그대로 둔다 5. 양념한 김을 마른 팬에 넣는다. 김을 넣고 나서 최대한 약 불을 킨다. 김을 계속 저어가면서 5분간 볶는다 김이..
만물상찜닭 조영신 쌍화탕찜닭 살림구단 만물상 다이어트 설탕제로 찜닭 레시피 살림9단 만물상바나나고추장 콩나물돼지불고기안지현 레몬밤 분말가루 김선영 오징어찌게 233회 10kg감량 조영신 살빠지는 고기요리 야들야들 찜닭 만드는법 1. 끓는 물에 청주 1큰술, 된장 2큰술을 넣는다. 닭을 넣어 5분간 데친다. 데친 닭은 체에 걸러놓는다. 2. 후라이팬에 얇게 채썬 양파를 넣고 물 2큰술을 넣는다. 그대로 둔 상태에서 센불에 가열한다.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볶아준다. 볶은 양파에 쌍화탕 1병을 넣고 끓인다. 다이어트 찜닭 양념장 간장 1/3컵, 맛술 3큰술, 청주 3큰술, 참치액젓 2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물 2컵을 넣고 섞는다. 3. 양파에 양념장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4. 데친 닭에 쌍화탕 양념을 부어주고 끓인다. 당근, 대파, 고추, 양파를 넣고 끓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