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계호 교수 티벳버섯 무료분양 유산균 우유요구르트 만드는 방법, 효능

싱고짱 2014. 2. 26. 00:19
반응형



엄지의 제왕 해독편에서 해독쥬스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셨던 한의사 서재걸 원장님이 

이번에는 티벳버섯으로 만든 우유 요구르트를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은 "스스로 병을 고치는 힘을 자연치유력이라고 했는데,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자연치유력 감소하게 된다고 했어요. 이때 자연치유력의 열쇠는 바로 유산균이라고!!!!  

유산균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시판용 요구르트를 마시는 것도 유산균을 섭취하는 방법이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방법을 소개했어요. 



티벳버섯은 티벳 지역의 스님들의 건강비결로 붙여진 이름인데, 일반적인 버섯과는 조금 모양이 다릅니다. 

예전에 분양 받아서 한동안 잘 먹었던 티벳버섯이에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모습이에요. 

티벳 버섯을 활용한 우유 요구르트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인 유산균과 효모균을 갖고 있는 것은 물론 한번 구매로 평생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보관과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우유 요구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티벳버섯(모균)을 용기에 넣고 우유를 붓는데, 저지방 우유보다는 일반 우유가 잘 만들어 집니다. 



공기가 잘 통하도록 천으로 입구를 막은 후 20~25도씨 상온에서 24시간 숙성시켜 주면 됩니다. 

플라스틱 채반이나 조리(쇠로된것은 안됨) 티벳버섯만 건져내면 우유 요구르트가 완성됩니다. 


  티벳버섯 먹을 때 주의할 점 

         1. 쇠로 된 도구나 사람의 손 등이 버섯에 닿으면 버섯이 검게 되어 죽어버린다.

         2. 배양할 때에는 냉장고에 넣지 말고, 항상 실온에서 배양되도록 한다.

         3. 10일 동안 쉴 때에도 매일 같은 방법으로 버섯을 씻어주고 

             우유를 부어주어 잘 배양이 되도록 한다.

         4. 배양은 17일간 지속하면 2배로 불어나고 이때 반으로 나누어 분양하도록 한다.

         5. 과다 복용은 부작용을 초래할수 있으므로 주의사항을 유의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한다. 

배우 이하얀씨도 티벳버섯을 먹고 체중을 20kg 이상 감량한걸로 알려졌는데,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복용하면 피부미용 및 변비, 소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벳버섯 파는곳은 따로 못본것 같고, 분양은 동호회나 관련 까페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2013/07/17 - [뉴스] - 권미진 해독쥬스 레시피, 다이어트 전후 파격노출 화보, 


2014/02/20 - [뉴스] - 김연아 아버지 김현석 편지, 어머니 박미희, 언니 김애라, 소치 프리 동영상


2013/10/06 - [뉴스] - 안현수 집공개 우나리 혼인신고 이유, 러시아 귀화 이유 해명보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