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8

(3)
알토란 새우젓두부찌개 김하진 새우젓두부찌개 만드는 법 두부새우젓찌개 레시피 mbn 알토란 이종임 만능양파식초 미역오이냉국임성근 청국장찌개 보리밥 발효밥상 131회 김하진의 새우젓요리 새우젓두부찌게 두부 한 모, 돼지고기 전지 200g, 애호박 100g,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양파 100g, 쌀뜨물 6컵, 삶은 머위대 100g 1. 애호박 100g을 반달썰기 하고, 양파 100g은 잘게 채썬다. 두부 한 모는 한 입 크기로 깍둑썰기 한다. 2. 삶은 머윗대 100g은 3cm길이로 썬다. 3. 돼지고기 앞다리살 200g은 한 입 크기로 잘게 썬다. 센불을 켜고 냄비를 먼저 달군 후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돼지고기에 소주 2큰술을 넣고, 참기름 2큰술을 넣고 볶는다. 4. 돼지고기가 하얗게 익으면 쌀뜨물 육수 5컵을 붓고 끓인다. 뚜껑을 닫고 육수가 끓어오를 때까지 한소끔..
애플수박 파는곳 천기누설 심근경색 컬러수박 미니수박 애플 수박 효능 6월 18일 mbn 천기누설 여름과일 수박 vs 참외 애플 수박 컬러수박 효능 판매하는곳 263회 혈관 튼튼 천연영양제 수박의 효능 메마른 몸에 수분을 채워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여름 대표 과일 수박!! 수박의 91.5%는 수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단백질, 당질, 비타민이 풍부하다. 수박 한 컵은 46칼로리에 불과하지만 비타민C와 A 하루 필요량의 20%와 17%가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동의보감에 수박은 마른 갈증과 더위로 인한 독을 없애고 속을 시원하게 하며 소변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나와있다. 수박에 주목해야 할 성분은 시트룰린!!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은 동맥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그런데 시트룰린은 수박의..
오매 만드는법 천기누설 매실 효능 오매 백매 오매차 만들기 부작용 mbn 천기누설 몸속 독소빼는 한알의 보약 매실 꿀 매실청 매실만능간장 백매 오매 파는곳 262회 * 매실 효능 검은 매실 오매의 효능 매실에 풍부한 유기산이 신맛을 내는데, 이 유기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구연산!! 당질의 대사를 촉진하며, 매실에 많은 칼슘 흡수를 돕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또 여름철 더위에 떨어진 식욕을 돋우고 위장 작용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예방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효능도 있다. 오매는 청매실을 1년 내내 먹기 위해 만든 것으로 까마귀처럼 까맣다고 해서 이름 붙여졌다. 동의 보감에 오매는 담을 삭이고, 구토, 갈증, 이질 , 설사를 그치게 하며 주독을 풀어준다고 했다.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 수확된 매실을 모아 연기에 쪄 검게 말린 '오매(烏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