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한명화 한의사 배 약차 만드는방법, 약이 되는 제철과일 사과 배 효능

반응형



10월 5일 mbn 천기누설 122회 <약이 되는 제철과일 사과 vs 배>편에서는 평범한 과일 속에 숨겨져 있던 놀라운 비밀과 내 몸을 살리는 효능들이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한의사 한명화씨는 2년 전쯤 만성 기관지염으로 인해 한의원 진료조차 보기 힘들 정도였고 
진료를 받으러 온 환자들이 그녀를 걱정할 정도로 기침이 심했다고 합니다. 


만성 기관지염과 천식으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던 그녀가 
현재는 감기 한번 걸리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그 비결은 바로 배!!! 


* 배의 효능 


새콤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으로 갈증해소에 으뜸이고 

특히 기관지 건강에 좋아 기침을 멈추게 하고 가래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은 물론 체내 주독을 해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명화 한의사는 자신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스스로 공부를 하고, 
배를 이용한 약차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명화 배 약차 만들기 


재료 - 배 1개, 율무,  생강, 한약재(숙지황, 적하수오, 황정, 백합 , 만삼 ) 



1. 배와 재료를 찬물에 반나절 정도 담궈서 약성이 우러나오게 합니다. 


2. 어느정도 우러나면 센불에 끓여준다음 약불로 줄여서 40분~1시간 정도 은근하게 달여줍니다.  



* 배 약차의 효능 


배에서 나오는 루테올린 성분이 천식과 기침, 기관지염, 비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고 


가래를 삭히고, 비타민 C 성분이 감기를 예방해 겨울철 끓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배 약차를 2년 간 꾸준히 장복한 결과 만성 기관지염이 크게 호전되었습니다. 

[배 약차로 만성 기관지염을 극복한 한명화 한의사 연락처]

<프리허그 한의원 수원점> 1661-8269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37번지 시안프라자 701



2014/05/30 - [뉴스] - 양배추물 효능 만드는방법 요리하는 한의사 유승선, 양배추 보중수


2014/04/24 - [뉴스] - 천기누설 무엿의 효능, 서리맞은 무엿 파는곳 만드는 법, 인산 김일훈 비방책


2014/07/20 - [뉴스] - 된장차만드는방법 효능 부작용, 14kg감량 쥐눈이콩 된장차 파는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