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천기누설 야채수 명태물 현미차 만드는법 효능, 유문두 원장 항암 해독밥상

반응형



8월 30일 mbn 천기누설 <병을 이긴 의사들>에서는 죽음의 문턱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난 의사들의 자가 처방전이 공개됐습니다. 

맨발 주법과 콧숨 건강법을 강조하는 김삼태 한의사, 24kg 감량한 김시완 가정의학과 전문의 나잇살 운동법, 박진우, 김은경 한의사 부부의 건강비법, 그리고 유문두 원장이 암을 이겨낸 비법은? 

밥상을 해독하라암을 이겨낸 의사의 항암처방전!

 

유문두(56) 의사는 수년 전편도암 3기 진단을 받았습니다. 

10시간이 넘는 대수술을 받은 후 철저하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는데… 


유문두 원장의 암을 이겨내기 위한 방법1 -  삼시세끼 해독밥상!

아침  : 항암-해독 식품으로 만들어 섭취 (고구마채소죽, 과일)

점심 : 고단백 영양식 (장어, 닭고기 등 살코기, 명태물)

저녁: 숙면에 도움이 되는 식단 (죽, 복숭아, 오미자차)  

유문두 원장의 암을 이겨내기 위한 방법 2-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물 마시기! 


* 물 한잔을 마시는데에도 공식이 있다는데? 

몸에 좋다고 해서 무작정 물을 많이 마시면 안된다.  간부전이 있거나 간이 안 좋을 경우, 

부신피질 호르몬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물을 자신에게 몸 상태에 맞게끔 적당히 마셔야 한다.

 

* 암 환자들에게 물 섭취가 중요한 이유?   

우리 몸 속에서 암세포를 공격하는 NK 세포라는 것이 있는데, 

암세포를 죽일 때 충분한 수분이 있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암 환자들은 몸은 대부분 산성이기 때문에 알칼리성 물을 충분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 항암에 좋은 물 마시는 비법!

삼시 세끼 때마다 다른 물을 섭취해야 하는데, 아침 저녁 식사전에는 야채수와 현미차를 번갈아 마신다. 

특히 점심에 명태물을 마시면 국을 대신할 수 있고, 소금과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공복상태에서 마시는 야채수 만들기

야채수(물) 재료 - 무, 당근, 우엉, 무청시래기, 표고버섯을 1.5리터 물에 1시간 동안 우려낸다.  


*야채수 섭취방법

차가운 상태일 경우 따뜻하게 데워서, 1잔씩 정해진 시간에 마신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공복상태에서 마시는것이 좋다. 

* 현미차 먹는방법, 효능과 부작용 

현미는 식감이 거칠고 소화가 안 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차로 마시면 부담 없이 현미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피로해소에 좋은 글리코겐이 있고 혈중의 당분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서 수시로 복용하면 좋습니다. 


* 현미차 섭취시 주의사항 

야채수와 번갈아 현미차를 마실 경우에는 채소와 현미에 부족한 영양이 상호 보완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현미에 들어있는 피트산은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15~30분 정도의 시간 차를 두고 마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현미차 만들기

후라이팬에 현미를 타지 않게 볶는다. 볶은 현미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현미차 완성. 


* 명태물 만드는방법 초간단 레시피


물에 명태 한 마리, 생강을 넣고, 약한 불에서 2시간 가량 끓이면 된다.  


*명태물 효능 

명태물은 나트륨 성분이 많은 국 대신 마실 수 있고, 메티오닌, 타우린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을 보호하는 해독식품입니다. 

[천기누설에 출연한 유문두 원장 병원 연락처]

통영성모의원  055-644-7722



2014/04/01 - [뉴스] - 엄지의제왕 회춘다이어트 두부바나나 쉐이크 효능, 나잇살빼는운동법


2015/02/22 - [뉴스] - 렌틸콩 낫토균 파는곳 효능 폐암말기극복 렌틸콩낫또 만드는방법


2014/08/10 - [뉴스] - 홍애자 현미효소밥 효능 판매하는곳 발아현미효소밥 만드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