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도락

마지막 국물까지 구수한 차돌된장 찌개 - 논현동 본가

반응형


겨울 답지 않게 요 며칠은 정말 포근하네요. 그래도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해서 뜨근한 국물을 찾게 됩니다.

강남에 나갔다가 모처럼 영동시장 근처에 있는 논현동 본가를 찾았어요.



본가하면 우삼겹 전문 식당으로 유명한 곳이죠? 체인점도 많고요... 

논현동 본가는 본점인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음식이 푸짐하게 잘 나와 늘 사람들이 많은거 같아요. 


본가에서 몇번 회식을 한 적이 있는데 여러가지 메뉴를 먹어봐도 고기는 우삼겹이 제일 나은거 같아요.

소고기 구이로 잘 먹지 않는 양지쪽의 기름이 섞인 부위를 아주 얇게 잘라서 우삼겹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즉석에서 불고기 양념을 해 구워 먹는데 고기보다는 양념이 참 맛있죠.  

다시 본론으로 와서... 이날은 고기보다는 차돌 된장 찌개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고기를 먹을 때면 늘 배불러서 못 먹었던 본가의 인기메뉴 차돌 된장찌개 ! 


차돌 된장찌개 주문하면 양푼 그릇에 채소를 담아 비벼먹게끔 나와요. 

반찬들도 푸짐하게 나오고 리필도 잘 해주니까 좋아요. 


이름은 차돌 된장찌개지만 비싼 차돌박이 부위는 아닌거 같고 우삼겹 고기가 들어가는거 같아요.

뭐 어쨌거나 소고기니까 된장과 어우러져 구수한 맛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일등 공신입니다~


차돌 된장찌개는 국물을 바글바글 끓여서 자박자박 할 때까지 졸여가며 먹는게 아주 제맛이에요~

계속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고, 구수한 맛이 배가 되지요~


무생채, 콩나물, 상추가 있는 양푼 그릇에 밥 한공이 쏟아 넣고,

자박하게 졸여진 차돌 된장찌개 한 숟가락 넣어 쓱쓱 비벼먹는 이맛~ 아주 끝내줍니다.  

어느새 밥 한 그릇이 뚝딱... 간장게장만 밥 도둑인줄 알았는데 차돌된장찌개 요놈도 추가해야 겠어요.
 


2010/11/01 - [맛집/식도락] - 푸짐한 쌈채소가 무한리필~ 원조 쌈밥집 (논현동 영동시장)

2011/12/07 - [맛집/주도락] - 송년모임 어디서 하세요? 우삼겹 전문 논현동 본가
 

추천 꾸욱~!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