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

(30)
알토란꽁치구이 만드는 법 김하진꽁치구이 레시피 꽁치요리법 mbn 알토란꽁치조림레시피 꽁치구이 잘굽기 김하진의 불맛이 살아있는 꽁치구이 재료 꽁치 5마리, 대파 2대, 마늘 5개, 천일염, 식용유 1. 꽁치는 통째로 비늘만 긁어내고 깨끗이 씻는다. 굵은 소금을 살짝 뿌려 둔다 2. 대파는 길게 반으로 갈라 준비한다 * 생선구이할때 대파, 생강, 마늘을 넣으면 매운향과 기름이 스면들어 비린내를 잡아준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팬 바닥에 대파를 깔듯이 올려준다 4. 마늘은 반으로 썰어 올린다 5. 대파를 살짝 굽다가 팬의 가장자리로 밀어 놓는다 소금 간 해놓은 꽁치를 올린다 6. 꽁치가 어느 정도 구워지면 뒤집어서 반대편도 굽는다 7. 꽁치를 세워서 뱃살을 구워주면 내장의 고소한 맛이 스며들어 더욱 맛있다. 노릇하게 구운 꽁치 위애 구운 파를 곁들이면 불..
호박씨 먹는법 7kg감량 천기누설 당뇨 호박씨 다이어트 먹는방법 부작용 mbn 천기누설 당뇨맞춤 다이어트 견과류 똑똑하게 먹는법 호박씨 효능 237회 * 호박씨 다이어트 효능 호박씨는 비타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로 성인병을 예방하고, 특히 인슐린 조절을 돕는 아연이 풍부해 당뇨 환자들의 혈당을 조절하고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호박씨로 혈당 관리에 도움 받은 신재희 씨 호박씨에 풍부한 아연은 우리 몸의 체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당관리, 뱃살빼는데 도움을 준다. 7kg 당뇨 다이어트 비법 호박씨 요구르트 만드는법 재료 호박씨, 딸기, 플레인 요구르트 100g 믹서에 호박씨 2스푼을 넣고 갈아준다. 설탕이 안 들어간 요구르트에 호박씨 가루, 잘게 썬 딸기를 넣고 잘 섞어 먹는다. 딸기 대신에 구연산이 풍부한 귤, 블루베리를 ..
알토란 미역초무침 황금레시피 임성근 마른미역초무침 만드는 법 mbn 알토란 112회 겨울보약 바다밥상 매생이국, 꽁치조림, 감자미역국 임성근조리장의 미역초무침 재료 미역 10g, 배 1/4개, 오이 반개, 홍고추 1개, 초고추장 2큰술, 중간 고춧가루 1큰술, 깨 1큰술 1. 마른 미역은 15분 정도 찬물에서 불려놓는다. 배는 껍질 제거한 뒤, 편으로 썬다. * 임짱의 팁 배 대신 단맛이 있는 겨울무를 넣어도 좋다. 2. 오이는 씨 부분을 피해 삼각형으로 돌려 깎는다. 배와 비슷한 크기로 채썬다 3. 홍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채 썬다 4. 임짱의 미역초무침 양념장 초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반 큰술, 깨소금 5. 불린 미역, 채썬 배, 오이, 홍고추에 양념장을 넣고 살살 버무린다. 5분이면 완성!! 밥 반찬으로 딱좋은 임짱의 미역 초무침 완성!!! ..
발효홍삼 감자 맛탕 만드는법 천기누설 발효 홍삼 효능 파는곳 mbn 천기누설 238회 암을 부르는 염증을 잡아라굴밥, 귤말랭이, 발효 홍삼차 효능 * 발효 홍삼의 효능 홍삼을 그냥 먹을 경우 한국인의 25% 정도는 사포닌 성분이 체내 흡수되지 못하고 배출된다. 발효 홍삼은 장내 미생물의 활동을 도와줘 홍삼의 사포닌 성분 흡수율을 100배 이상 높여준다. * 발효 홍삼 먹는법 발효 홍삼차 미지근한 물에 발효홍삼 액기스 3티스푼, 올리브유 1티스푼 * 발효 홍삼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 미역, 쇠고기, 느타리버섯, 멸치, 감자 등과 함께 먹으면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된다. 1. 감지를 껍질째 썰어준다. 강불에서 15분 정도 삶아준다. 2. 삶아진 감자는 물기를 제거한다. 꿀 1스푼, 올리브유 1스푼을 넣어 볶는다. 불을 끄고 한김 식혀준 후 발효 홍삼 2스푼을 넣고..
알토란꽁치조림 만드는 법 김하진 꽁치무조림 꽁치통조림 요리법 황금레시피 12월 25일 mbn 알토란 112회 겨울보약 바다밥상매생이국 메생이전, 미역초무침, 꽁치구이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꽁치 무조림 만드는법 1. 생물 꽁치는 대가리와 꼬리,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은 후 2등분으로 토막 낸다 토막 낸 꽁치의 배를 살살 갈라, 뱃속 뼈 사이에 고여있는 피와 검은 막을 제거한다 2. 끓인 물 6컵에 대가리, 내장을 제거한 후 볶은 멸치 30g을 넣는다. 잘 다듬은 콩나물 100g, 얇게 썬 생강 5g을 넣는다. 콩나물 멸치 육수를 15분간 끓인다 3. 꽁치조림 양념장 레시피 다진 마늘 3큰술, 소주 2큰술, 맛술 4큰술, 참기름 2큰술, 간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3큰술 4. 냄비 바닥에 반달 모양으로 굵게 썬 무를 먼저 깔고, 그 위에 양념장 2큰술을 넣는다 육..
알토란봄동겉절이양념 레시피 임성근 봄동 겉절이 만드는법 mbn 알토란 111회 임성근의 잡곡밥 & 봄동겆절이 레시피 알토란봄동것절이 재료 : 봄동 작은 것 2포기, 달래 45g(1단), 멸치 액젓 2큰술, 중간고추가루 3큰술, 매실청 2큰술, 간마늘 1작은술, 백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통깨 1큰술 1. 봄동은 노란빛이 적고 초록색이 많은 것으로 구입해 밑동을 제거한다.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썬다 2. 손질한 봄동은 찬물에 3~4번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봄동 겉절이봄동무침 3. 달래 1단을 8등분해서 자른다 4. 알토란봄동겉절이양념 황금비율 중간 고춧가루 3큰술, 멸치 액젓 1큰술, 매실청 1큰술, 설탕 반 큰술, 간 마늘 1/3 큰술, 소금 1/3 큰술, 물엿 1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5. 준비된 양념장을 모두 넣어 살살 버무린다. 아삭아..
기분 좋은 날 동치미 황금레시피 이보은 과일무 동치미 담그는 방법 레시피 12월 20일 mbc 기분좋은날 이보은 레시피 겨울무 활용법 황금비율 동치미 이보은의 과일무 동치미 재료 : 동치미무 5kg, 청갓 1단, 쪽파 1/2단, 양파 3개, 배 2개, 삭힌고추 30개, 대추 8알, 마늘 20쪽, 생강1쪽, 고추씨 1T, 생수 8L, 굵은 천일염 3컵 + 과일무 * 과일무는 중국에서 온 무우를 개량한 것으로 안면도 태안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 초록빛의 겉과 달리 속이 빨간 과일무는 단맛이 풍부해 과일무 말랭이를 만들어 김밥, 유부밥에 넣거나 믹서에 갈아 쥬스로 마실수 있다. 1. 동치미 무를 굵은 천일염 소금 1/2컵에 굴려서 절인다. 2. 고추씨, 마늘, 생강을 베보자기에 함께 넣는다. 3. 절인 청갓, 쪽파, 삭힌 고추를 묶어서 준비한다. 4. 김치통에 바작에 절인 ..
달맞이꽃 종자유 먹는방법 기분 좋은 날 달맞이꽃종자유 버섯 두부 샐러드 12월 21일 mbc 기분 좋은 날 전진주레시피 달맞이꽃종자유 버섯 두부 샐러드 재료 쌈야채 3종류, 두부 1/2모, 느타리버섯 한줌, 소금 약간, 후추 약간 *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혈액순환 개선,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1. 느타리버섯은 기름을 두르지않은 팬에 볶아서 소금, 후추를 뿌려 식혀둔다 2. 두부는 깍둑썰기해서 끓는 물을 부어 살짝 데친다. * 샐러드용 두부가 뜨거우면 채소를 신선하게 먹기 어렵다. 뜨거운물에 넣고 끓이는것 보다는 살짝 끼얹는것이 좋다. 3. 셀러드 드레싱 만들기 간장2큰술,고추기름 1/2큰술, 달맞이꽃종자유 3큰술, 유자청 1큰술, 레몬즙 2큰술 * 유자청이 없을 경우 매실청 또는 설탕으로 대체 4. 쌈야채는 씻어 물기를 빼고..